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탈모일까?

사람들은 말한다.
어느 날 누가 찍어 준 내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왜냐고?
머리가 텅 비어서!! 😱

나도 그랬다.
그 날도 다른 날과 다름없이 따스한 햇살을 즐기며 카페에서 커피를 한 잔 하고 있던 날이 었다.
셀카 한 장 찍을까?
찰칵!

잉.....?!!!!
평소 머리가 많이 빠지긴 했지만...
가르마 사이에 두피가 많이 보이긴 했지만...
샐카에서 이렇게까지 보인다고?!!😭

너무 놀라서 유튜브/구글/네이버 닥치는 대로 검색했다.

지루성 두피염? 건성두피?
여성은 가르마부터 먼저 빠진다고? 그러다가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된다고?!!

참고 사진들을 보니 슬퍼졌다.

분명 방법이 있을 것이다..
수술실 간호사 일을 하면서 수술캡을 하루 열시간 이상 쓰고 있었던 것이 문제가 되었음에 틀림없다...!

그 날부터 머리카락 관찰 일기가 시작되었다.

4/27

머리가 정말 많이 빠진다...
갯수를 세고 싶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아서 모아서 사진만 찍었다.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건조한 내 두피를 위해 건조한 두피용 샴푸헤어 에센스두피 마사지용 빗을 주문했다.

그리고 4/28일.
소위, 닭털 실험을 해보기로 했다.
닭의 털을 뽑을 땐 따뜻한 물에 담근다. 왜냐고?
찬물에 담궈 놓으면 털이 안빠지니까!
이거다. 하고 내 머리도 찬물에 감아보았다.

이 차이가 보이는가? 확실히 덜 빠진다. 답은 이거다!
하고 무척 만족했는데..
여름이든 겨울이든 무조건 따뜻한 물로 씻는 나에게 가혹한 고문이었던지..
미열이 나기 시작하면서 두통까지 생겼다. 이런 코로나 시대에 미열이 나면...무척 곤란해 질 것이다.
추위에 강한 분이 아니라면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겠다😨

4/30일. 주문한 상품이 왔다!
내 돈주고 샀기 때문에 상품명은 비밀로..🤫
다시마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일단 써본다.

찬물로 감는 효과와 비슷한 것 같다.
조금만 신경을 쓰니까, 효과가 좋다..
이렇게만 빠지면 당분간 불안이 덜 할 것 같다.

머리를 감을때 아래 사진에 있는 빗으로 머리 마사지를 해줬는데, 저 빗이 효과 있는 진 잘 모르겠지만..나름 시원하긴 하다.

정말 내가 샴푸를 바꿔서 이렇게 바뀐 건지 모르겠지만..어쨋든 미니 실험이 성공해서 머리가 덜빠진다.

혹시 샴푸가 뭔지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답변해드릴게요 ㅎㅎ